신북방청년미래개척단 모집 공모전신북방청년미래개척단 선발 공모전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Customer center
신북방청년미래개척단
공모전 운영사무국

TEL.
02-561-0305
E-mail.
newnorthern@daum.net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newnorthern

*궁금하신 사항 문의주세요.
항상 친절하게 답변해드립니다.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제목 1차 아카데미 교육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6-23 조회수 656

안녕하세요. 신북방청년미래개척단 운영사무국입니다.

 

다음과 같이 1차 아카데미 교육 일정과 유의 사항을 안내 드리오니 내용이 다소 길더라도 끝까지 확인해 주시고, 일정에 맞게 설문 응답을 제출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1차 아카데미 교육은 73일과 4일 양일간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하여 진행됩니다.

온라인/오프라인 참여 방식에 따른 (어떤 방식을 선택하셨는지에 따른) 가산점은 없으며

다음의 교육 프로그램과 안내사항을 확인하신 후 626일 토요일 2359분까지 

교육 신청 설문에 응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카데미 교육 신청 설문 링크는 대상자분들의 핸드폰 번호로 발송드립니다.

혹시 문자메시지를 수신하지 못한 분께서는 연락처 확인을 위해 운영사무국으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02-561-0305)

교육 신청은 개인별 접수이므로 혹시 팀원 중 설문응답을 제출하지 않은 분이 계시다면

해당 내용을 공유하여 모든 분들이 설문에 응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아카데미 교육 커리큘럼]





[러시아 관련 정보 참고 사이트]

러시아 정치, 경제, 통상, 비즈니스,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 목록입니다.

아카데미 교육과 더불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 이니 자유롭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한국외대 러시아연구소 정기간행물 (바로 가기)

(2) 한양대 아태지역 연구소 (바로 가기)

(3) 코트라 해외시장 뉴스 (바로 가기)

(4)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바로 가기)

(5) 한러비즈니스협의회 유튜브 채널 (바로 가기)

(6) 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 강의 (바로 가기)

(7) 이대식 줌인 러시아 (바로 가기)

 

[참석 방식별 안내사항]

1. 오프라인 교육

- 장소: 하이서울 유스호스텔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200) B1 대강당

서울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이내

-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 가능하며, 지정된 좌석에 착석해야 합니다.

- 참석자께서는 교육 전날 (7/2, 7/3) "건강상태 자가진단 문항"에 답변해야 하며, 답변 미제출시 문항 답변 제출 후 강의실 입장이 가능합니다. (자가진단 문항 링크는 오프라인 참석자분들 대상으로 문자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입장 전 참가자 명부 작성 및 체온 확인을 실시합니다.

- 오프라인 교육 참석자 중 수도권(서울, 경기) 이외 지역에서 참석하시는 분께는 교통비를 실비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교통 수단은 KTX, SRT와 같은 철도편과 고속버스, 시외버스, 항공편 일반석에 한합니다. 교육 종료 후 티켓, 결제내역, 지급 계좌 정보를 newnorthern@daum.net 으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정산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간은 72~5일 사이의 탑승 내역만 인정 됩니다. (교통비 이외의 지원은 없습니다.)

- 주차는 지원되지 않으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료집을 제작하여 배포 예정입니다.

- 교육장 건물 내 식당에서 점심식사가 제공 됩니다.

공용집게, 접시, 수저 등 사용시 손소독제로 손 위생 실시

- 교육장과 시설 내 이동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 내 거리두기 및 지정 좌석제를 운영합니다.

- 교육장에 입장하실 때는 비치된 손 소독제로 손 위생을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 후 14일간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등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오니, 코로나 증상이 발현되는 분께서는 반드시 운영 사무국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더운 날씨로 강의실 내 냉방시설을 가동합니다. 장시간 찬바람에 노출될 경우 개인차에 따라 다소 춥게 느껴지실 수 있으니 얇은 긴팔 옷을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 교육

- Zoom 플랫폼을 통해 오프라인 강의를 실시간 중계합니다. (접속링크 추후 안내)

- 온라인 참가자께서는 자료집을 직접 다운로드 받아 교육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육 자료는 웹하드에 업로드 예정입니다.

 

3. 오프라인/온라인 교육 공통

강의 종료 후 웹하드에 강의 영상을 업로드 하여 수시 열람하실 수 있게 콘텐츠를 제공 할 예정입니다.

- 웹하드 접속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휴대폰 번호로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여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72일 금요일 오후 중)

 

강의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강의 영상, 자료집)의 녹취, 무단 배포 및 상업적 이용, 도용을 엄격히 금지합니다.

 

[코로나 관련 안내사항]

- 증상 유무에 관계 없는 현장 강의 참석 불가 기준

1. 발열(37.5도 이상), 기침 등 호흡기 질환이 있으신 분

2. 최근 2주 이내 해외 방문이력이 있으신 분

3. 확진자가 방문한 곳에 발생일로부터 5일 이내에 방문한 경우 (소독을 마친 경우는 무관함)

4.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판정 후 5일이 지나지 않은 분

5. 환자, 의사환자*, 감염병의심자, 입원치료통지서를 받아 격리중인자

* 환자의 접촉자 중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이 나타난 자

6. 거소를 같이 하는 가족 중에 확진자, 격리자가 있거나 확진자와 접촉하거나 동선 관련 안내문자를 받은 자 등

 

- 강의실 내 유의 사항

1. 강의실 및 건물 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수업 시에도 반드시 착용)

2. 출입통제인의 발열검사, 건강상태확인에 적극 협조

3. 강의실 등에 비치된 손소독제로 손 위생 후 강의실 입장 및 화장실 등을 다녀온 후에도 손위생 실시

4. 본인 지정 좌석에만 착석

5. 강의실 내 참가자간 거리 유지 및 마스크 미착용 상태로 타인과의 대화 자제

6. 점심 식사시 참석자간 거리 유지 및 마스크 미착용 상태로 타인과의 대화 자제

7. 교육일로부터 14일간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모니터링

 

* 이 외 추가 문의 사항은 운영사무국 전화 02-561-0305, 이메일 newnorthern@daum.net,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newnorthern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다음 일정인 PT 면접은 7월 17일 토요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팀별 일정과 장소 등 상세 사항은 7월 첫 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지글 게시 후 문자 안내)

 

이전글 최종 제안서 제출, PT면접 및 최종 개척단 선발 일정 안내 2021-07-04
다음글 “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 1차 서류 심사 결과 안내 2021-06-17
목록